면역력 회복을 도와 암치료에 도움을 주는 고도일병원 암통증면역센터
▶ 암성 피로란
피로감은 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환자자에게서 상당히 흔히 볼 수 있는 증상 중의 하나로, 암환자가 느끼는 피로감, 무력감, 쇠약감 등을 일컫는 말입니다.
암성피로(Cancer-related fatigue, CRF)는 환자의 삶의 질을 상당히 저해시키고 일상생활의 능력을 떨어뜨리게 되어 결과적으로 암 치료에 대한 순응도를 떨어뜨리고, 육체, 정신적인 능력을 감소시켜
작업능력의 감소로 인한 경제적인 불이익마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암성피로는 주관적인 느낌이기 때문에 정의하기 쉽지 않으나, 일반적인 피로감에 비해 증상 및 고통의 정도가 더 크며 수면이나 휴식을 통해서
회복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 암성 피로의 원인
1.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등 치료 자체
2. 암 자체의 높은 에너지 요구량으로 인한 에너지 소모로 발생
3. 암에서 분비되는 여러 물질들
4. 만성 암 통증, 스트레스, 수면 부족, 영양 결핍 등
여러 원인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아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 합니다.
정상 세포의 기능을 회복시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암통증면역주사
▶ 암성 피로의 치료 : 암통증면역주사
본원은 암환자의 통증 및 피로를 치료하고 각 환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 제작된 영양소를 투여하고 있습니다.
일반 영양제는 칼로리 보급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이러한 영양성분을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사용하려면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한 암환자의 경우 에너지 전환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원의 암통증 면역주사는 여러 영양소를 정맥 주사요법으로 빠르게 공급하여 에너지의 효과적인 생산을 도와주고 정상 세포의 기능을 회복 시키며 면역력을 증가시켜 암성 피로를 이길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 주사치료 VS 경구 영양제
암통증 면역주사에는 고용량의 영양소가 포함됩니다.
정맥주사와 같은 용량을 경우 영양제로 복용하려면 다량으로 복용해야하고 이 때 경구 영양제는 고형화를 위해 첨가된 물질이 불필요하게 많이 복용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컨디션에 따라 경구 복용이 어려운 경우도 많고, 점막 손상 또는 수술로 인한 결손으로 흡수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아 정맥 주사가 경구 영양제보다 효과적입니다.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암통증면역주사
▶ 안전한 암통증면역주사
암통증 면역주사는 정상적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투여하는 것이므로, 간과 신장 기능이 유지되는한 안전한 치료법입니다.
다만 일부 미량원소는 과량 투여 시 부작용의 우려가 있어 본원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암치료 중이신 분들은 암통증 면역주사와 항암제 간의 상호작용 우려는 없으므로 안심하서도 됩니다.
▶ 이런 분들꼐 권해 드립니다!
· 항암 치료 중 또는 항암치료 후 지속적인 피로감이 있으신 분
· 수술 후 항암치료를 앞두고 체력 회복을 원하시는 분
· 일반 영양제를 맞아도 지속적으로 피로하신 분
· 항암치료는 하지 않지만 심한 체력저하가 있는 분
·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 후 면역력 및 전신 상태 저하로 치료가 지연되는 분
· 항암과 방사선 치료로 식욕이 저하되어 영양관리가 필요한 분
· 체력 향상을 통해 보다 나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싶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