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3, 고도일병원 뇌신경 재활클리닉 설명회 개최
2022-07-19|조회수 3078
안녕하세요? 고도일병원입니다.
지난 7월 13일 본원에서 뇌신경 재활클리닉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날 협력병원 대외협력팀 관계자분들께서 설명회 및 시설 라운딩을 위해 내방해주셨는데요.
본원에서는 2019년 중추신경계 손상을 극복하기 위한 환자의 빠른 회복과 성공적인 일상 복귀를 위해 로봇 재활 치료와 r-TMS, 뇌신경 영양주사 등 첨단 치료법을 적극 도입했습니다. 또한 21년의 풍부한 통증 치료, 운동치료 노하우를 통해 급성기 재활 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뇌신경 재활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날 설명회는 본원 총무이사, 재활의학과 전문의, 재활치료실 실장, 심사과장, 간호팀장 등이 진행에 도움을 주셨는데요.
심·뇌혈관 중증외상 환자에게만 골든타임이 있는 것이 아닌, 뇌신경 재활치료에도 “골든타임(Golden Time)”이 존재합니다. 중추신경계 손상을 극복하기 위해선 회복기 재활이 시작되는 발병 후 첫 3개월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골든타임에 얼마만큼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를 받느냐에 따라 성패 결과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도일병원은 기능 상실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의 빠른 회복과 환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