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지역 의료봉사로 따뜻함을 나눈 고도일병원
2025-12-26|조회수 35
안녕하세요. 고도일병원입니다.
12월 17일 수요일 영하의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도일병원은 마음만은 따뜻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서초구 보건소와 반포 1동 주민센터의 후원으로 지역의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지역 의료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고도일병원의 후원기관 [서초구 보건소], [반포 1동 주민센터]
이번 의료봉사는 반포 1동에 거주하시는 의료 취약계층 주민분들이 고도일병원을 직접 방문해 건강 상태에 적합한 검진과 진단 그리고 치료를 받고 귀가하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진료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
주민분들이 걸어온 시간만큼이나 그 속에 담긴 사연 또한 참 다양했습니다. 여러 병원을 전전하며 허리 치료에 매달렸지만 좀처럼 차도가 없어 속상했다는 안타까운 사연부터, 며칠 전부터 시작된 왼쪽 무릎 통증으로 걷기가 두렵다는 고민까지. 고도일 병원장님께서는 찾아주신 주민 한 분 한 분을 따뜻한 미소로 맞이하시며, “어디가 가장 불편하세요?”라는 다정한 인사로 지역민들을 맞이하시며, 진료에 임하셨습니다.
고도일 병원장님은 내원해 주신 지역 주민들의 개인별 검진 결과를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검진 결과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주사, 약, 등 그에 맞는 적절한 처방도 해주셨습니다. 염증 말고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는 고도일 병원장님의 말씀에 한결 편안해진 어머님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진료실에서 진단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고도일병원은 건강한 삶을 만들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다. 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온 만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처방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