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리튼튼봉사단입니다!
설날 명절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고 오셨나요?
지난주 토요일(2일), 허리튼튼봉사단은 오랜만에 용인노인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을 만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날인만큼 일찍 찾아가 점심식사를 대접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오랜만에 어르신들을 만나고 올 수 있다는 생각에 아침부터 설레고 기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설날을 맞이하여 찾아뵙는 만큼 어르신들께 설날 대표음식인 만둣국을 대접해드렸는데요. 이틀전부터 만두소에 들어갈 재료를 직접 공수하여 준비하고, 하루 전날에는 회의실에 모여 직접 만두를 빚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허리튼튼봉사단의 정성이 들어간만큼 모양도 정말 예쁘고 먹음직스러워보였는데요. 어르신들께도 정성이 깃든 만둣국을 맛있게 드셔주어 뿌듯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일부 어르신들께서는 씹어서 삼키는 식사를 하시기 어렵기 때문에 맞춤식으로 준비해드리고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식사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과 맛있는 후식, 간식도 챙겨드렸는데요. 작지만 허리튼튼봉사단의 정성으로 인해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라도 더 행복한 설날 연휴를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자주 찾아뵙지 못해 항상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요. 조만간 더욱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여 어르신들께 다녀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튼튼봉사단은 올해에도 용인노인요양원, 반포노인복지관 등을 찾아 어르신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찾아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