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클리닉

두통 치료방법

1. 편두통 약물치료편두통은 유전적 소인이 있는 질환으로 완치라기보다는 두통의 발병 빈도와 강도를 줄이는 관리를 하는 질환입니다.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하는 질환이므로 나쁠때는 예방요법을 사용해 관리하면서 급성기 약물 복용이 필요합니다.
1) 급성기 약물 아스피린,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단순진통제,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항소염제(NSAIDs), 트립탄제제를 사용합니다. 카페인제제, 에르고타민제제는 부작용이나 금단 증상에 유의해야하며 흔히 메스꺼움이 동반되기 때문에 항구토제를 같이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예방 요법 월 10회 이상 약을 복용하거나, 주 1-2일 이상 편두통이 있거나, 월 1회 이상 심한 증상으로 인해 일상 생활이 불가하다면 예방적 요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유지하면서 조절합니다. 약물요법 항뇌전증약물(토피라메이트, 발프로익산), 베타차단제, 칼슘통로차단제, 삼환계항우울제 등 CGRP 항체 주사 (엠겔러티, 아조비 주사) 뇌혈관벽에서 CGRP라는 물질을 차단하는 항체주사로 삽화성, 만성 편두통에 사용
2. 후두신경차단술, 프롤로주사, 통증유발점주사후두신경통의 빠른 치료를 위해 두통 유발의 원인인 후두신경이 위치한 경추 2,3번의 내측지 차단술로 경추성 두통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 경추성 두통 재발이 잘 되는 경우, 프롤로주사를 추가합니다.

3. 도수치료전문 치료사가 통증이 있는 부위의 근골격 조직을 직접 이완, 자극시켜 근, 골격조직의 상태를 개선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입니다. 긴장형두통, 턱관절두통, 경추기원 두통, 변형편두통 등의 치료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 두통환자들은 두통과 함께 경추통이나 어깨, 요추 등 다른 부위의 통증을 같이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같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경두개자기자극술 (rTMS)수술이나 마취, 약물치료 없이 전자기효과를 이용해 강한 자기장을 두개골을 통해 통과시킨 후, 대뇌 피질을 정확하게 전기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전기충격방법으로는 정확한 부위에 원하는 전기에너지를 전달할 수 없었으나 이 방법으로는 아주 세밀하게 강도와 위치를 자유로이 조절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난치성 복합 편두통, 불면증, 우울증, 긴장형두통 및 여러 뇌신경질환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수액요법치료고단위 항산화제나 혈액순환 개선제, 대사개선제, 영양개선제 등의 수액요법을 통해 생리 활성을 증진하고 대사활동을 개선해 빠른 증상의 개선을 도와줍니다.

진료를 원하신다면 고도일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진료예약 온라인상담 위로